본문 바로가기

정보산책

아이디어를 창의적인 기회로 변화시키는 7단계

아이디어를 창의적인 기회로 변화시키는 7단계

 

 

 

1단계 아이디어를 목표로

일단 나의 아이디어가 추구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그것을 현실 세계로 가져올 목표를 세워보자.

 

2단계 가상 사고법

원하는 결과, 목표를 세운 후에는 그것이 이미 존재하는 것처럼 적어본다. 이 과정으로 목표를 현실처럼 느낄 수도 있게 된다.

 

3단계 아이디어 판매

아이디어가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파는 과정도 포함된다. 자신의 깊은 확신 없이는 파는 것도 쉽지 않다.

 

4단계 마음 얻어내기

판매 과정의 다음 단계는 판매 프리젠테이션이다.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우리의 아이디어가 근본적으로 필요를 충족시키거나 어떤 혜택을 가져다 주는 것이어야 한다.

 

5단계 이의 다루기

나타날지도 모르는 이의에 대해서는 브레인스토밍으로 모두 대비를 해 둘 수 있다. 물론 그 아이디어에 대한 자신의 확신이 가장 중요하다.

 

6단계 약속 얻어내기

계약을 얻기 전에 미리 잘 될 것이라는 생각은 계약을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되곤 한다.

 

7단계 좌절을 극복하고 혁신자가 되기

아이디어가 빨리 팔리지 않더라도 좌절하거나 단념할 필요는 없다.

실패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아이디어를 내어야 한다. 회사에서든 어디서든 계속해서 창의성을 활용하는 사람이라고 찍히는 것이 여러 모로 좋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회사의 방침 등에 의해 좌절을 겪을 수도 있다. 따라서 자신의 속한 단체의 정책에 대한 이해를 가지면 그 시스템 안에서 혁신적으로 일할 방법을 생각해 낼 수도 있다.

만약 이것도 실패를 한다면, 그때는 규칙을 깨자. 하지만 자신의 경계선 밖으로 벗어났다는 사실을 인지하면서 아이디어를 짜야 할 것이다. 비난을 받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벗어날 때 이미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 하는 것이므로 그리 고통스럽진 않을 것이다.

 

'정보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색적인 외국 싸이트]죽는 시각을 알려주는 시계  (0) 2016.09.17
단계 5의 리더쉽  (0) 2016.08.18